과학기술 연구결과를 국민들에게 쉽게 알리고, 과학자와 대중 사이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실무 교육이 열렸습니다.
연구개발인력교육원과 과학기술홍보포럼은 14일 인천의 한 리조트에서 정부출연연구기관과 유관기관 홍보 담당자를 대상으로 과학기술 홍보 과정 프로그램을 열고 전문가 특강과 토론을 열었습니다.
이날 교육에서는 '미래창조 시대의 과학방송 활용 방안' 등 방송 전문가의 특강이 이어졌으며, 80여 명의 홍보 담당자들은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홍보 노하우 등을 공유했습니다.
그럼 이번 행사를 주관한 과학기술홍보포럼 회장과 부회장의 인터뷰를 각각 들어보겠습니다.
[인터뷰:이서구, 과학기술홍보포럼 회장]
"과학 연구가 새로운 창조경제를 이끌어내는 성장동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의 홍보 업무가 사람들에게 (창조경제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상당히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뷰:강재윤, 과학기술홍보포럼 부회장]
"새로운 미디어를 과학기술 홍보에 활용하는 방안이나 과학채널이 어떤 식으로 과학을 국민들에게 더 쉽게 알릴 수 있는지 이런 내용들을 많이 습득하게 됐습니다. 이런 새로운 정보를 습득함으로써 과학기술 홍보를 좀 더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작권자(c) YTN science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