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미래를 창조하는 첨단 기술이 한자리에 모였다! 4D로봇부터 증강현실, 무인차 등 창조경제 신기술을 볼 수 있는 2015 창조경제 박람회!
대한민국의 미래와 나아가 세계 미래를 책임질 첨단 IT기술들이 총 집합한 창조경제 박람회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을 비롯한 14개 부처와 각 지자체, 경제단체 등이 공동 주최하고, 여기에 국내 기업들은 물론 해외 유명 IT기업 등 총 1,100여개의 기업과 기관이 참여해 역대 최대의 전시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행사기간 동안 전시관과 체험관에서 도장을 찍어주는 미래로 스탬프 랠리를 시작으로 즉석에서 관람객의 사진을 3D사진을 출력하거나 바디 페인팅 등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여기에 첨단 3D기술들이 모여 재현해낸 석굴암을 볼 수 있는데, 단순히 보는 것이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처럼 이곳저곳을 다니면서 자세히 볼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창조경제 박람회의 자랑, 사람을 대신 해 창조경제 박람회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도슨트 로봇이 사람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대한민국의 핵심 패러다임인 창조경제에 대해 이해하고, 뛰어난 성과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시간!
눈에서부터 손까지 오감만족은 기본, 당신의 상상력까지 만족시켜 줄 현장을 사이언스 통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저작권자(c) YTN science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