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줌 인' 12회, 전 국민을 들썩이게 만드는 대중 스포츠, 야구 제2편 '투수'
1982년 프로야구 출범 이래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한국 대중 스포츠로 자리잡은 야구.
지난 11회에서 쟁쟁한 스타들의 명장면과 더불어 배트에 숨은 과학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그에 이은 12회에서는 '투수'편에 대해 본격적으로 다뤄본다.
한국 야구에 한 획을 그은 레전드 투수의 뒷이야기는 물론,
그를 잇는 후배 투수들의 놀라운 활약상과 투수가 만들어내는 야구공의 과학까지!
야구에 얽힌 무궁무진한 이야기, 그 두 번째 '투수'편이 공개된다.
한국 야구의 레전드 of 레전드! 투수하면 빼놓을 수 없는 선수들의 명장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투수로 한국 야구 역사상 최초로 미국 마이너리그에 진출한 이 선수의 정체는?
강속 직구는 물론, 변화구까지 다양하게 구사하며 마운드의 전설로 남은 그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어본다.
더불어, 80년대 한국 야구의 전설의 라이벌, 선동렬 선수와 최동원 선수의 이야기와
그들을 잇는 한국 야구의 대들보 박찬호, 류현진 선수의 경기 이야기를 소개한다.
야구는 투수놀음이다? 투수가 던지는 야구공에 숨겨진 비밀은?
야구를 보다보면 투수가 던지는 공에 눈길이 가기도 하는데~
직구와 커브, 슬라이더, 싱커, 체인지볼, 그리고 지금도 보기 힘든 너클볼까지.
투수가 던지는 야구공의 구질에도 다양한 비밀이 있다는데~
직구와 변화구의 움직임의 차이는 물론, 조금씩 다른 변화구에 숨은 과학까지 속속들이 들여다본다.
타자에게 홈런이 있다면 투수에겐 '이것'이 있다?
야구의 꽃으로 불리는 홈런. 배트를 든 타자에게 홈런이 있다면, 공을 든 투수에겐 '이것'이 있다?
완투승, 완봉승에 이은 노히트노런과 퍼펙트게임까지!
아직까지 한국 프로야구 1군 경기에서 퍼펙트게임이 달성되지 못했지만,
1982년 프로야구 출범 이후 1,2군을 포함한 최초의 기록이 있다?
투수에게 있어서 가장 영광스러운 순간인 노히트노런과 퍼펙트게임에 대해 알아보고
최초의 기록을 세운 그때 그 경기를 재조명한다.
[저작권자(c) YTN science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