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YTN 사이언스

검색

청소년 발명가 한자리에…발명 페스티벌 개최

2019년 07월 25일 오전 09:00
청소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엿보고 다양한 발명을 체험할 수 있는 '2019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이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렸습니다.

오는 2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들의 우수한 발명품 170여 점을 전시하는 '대한민국 학생발명전시회'와 전국 초·중·고생 100팀이 아이디어로 겨루는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본선이 진행됩니다.

또 올해 처음으로 발명교육의 기회가 없는 벽지와 낙도 청소년들이 참여해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키우는 '발명 썸머캠프'도 열립니다.

이 밖에도 과학 탐험가의 특별강연과 함께 직접 발명 과정을 경험해보고 신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됩니다.

그럼 여기서 박원주 특허청장의 말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박원주 / 특허청장 :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사람들은 바로 우리 청소년들입니다. 청소년들이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계속 열심히 공부하면 우리 미래가 언제든지 밝다고 생각하는데 발명 교육은 이런 청소년들에게 자기가 가진 창의력과 아이디어를 발휘할 기회를 주고 그런 것들을 어떻게 발휘하는지 방법을 가르쳐주는 자리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우리 미래를 위한 경쟁력을 갖추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동은 [delee@ytn.co.kr]

[저작권자(c) YTN science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예측할 수 없는 미래 사용 설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