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수·점포 수 최다, 은행 브랜드 평판 1위
- 24시간 꺼지지 않는 자본시장그룹 ‘딜링룸’ 운영
- 국민은행, 미래 국제 금융 시장을 연다
# 24시간 꺼지지 않는 딜링룸, 자본시장그룹
딜링룸은 딜러가 고객의 주문을 자본시장에 연결하고 업무를 처리하는 곳으로 각국 위치에 맞춰 환율정보 및 주요 채권금리 정보 표기를 실시간으로 확인, 시시각각 변화하는 금융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싱가포르·런던·뉴욕(준비중) 등 세계 지점과 소통하며 24시간 운용하며 국제 금융 정보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선진금융과의 격차를 줄이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본시장 업무 디지털화 미래 모델을 수립하고 발빠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디지털 트레이딩팀도 별도로 운영하는 등 국제 금융 시장으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 중이다.
# KB 국민은행의 경영 가치, 고객중심
국민이 행복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비전으로 고객중심의 경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고객 자산보호를 위해 2중, 3중으로 보안시스템을 가동하는가 하면, 사회·환경 책임 경영을 통한 지속 가능한 가치 및 고객 신뢰 제고를 목표로 'ESG STAR' 전략을 수립해 ESG 경영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이런 KB국민은행의 행보에는 금융 서비스 시작과 끝은 고객이라는 고객 중심의 경영 가치에 있다. '플랫폼 혁신'과 '채널 혁신'을 핵심 축으로 고객 중심의 가치 경영을 선언한 KB국민은행을 만나보자.
YTN 사이언스 정재기 (aircamera98@ytn.co.kr)
[저작권자(c) YTN science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