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림 없는 포켓스프링으로 대한민국 최강의 침대업계가 된 ㈜ 시몬스.
시몬스는 국내 침대 브랜드 중 유일하게 3가지 안전 키워드를 실천하고 있다.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는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친환경 인증 등이다.
이는 '뉴 디맨드'(New Demand) 전략의 대표적인 사례로 브랜드 경험과 가치를 새롭게 선사하는 것으로 획기적이거나 대체 불가능한 상품으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방법론이다.
또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국내는 물론 국제규격에 맞는 난연 매트리스를 공급하고 있다. 자체 생산시스템을 통해 생산하는 모든 가정용 스프링·폼 매트리스에 화재안전 국제표준규격 및 국내 표준시험방법으로 시험해 16 CFR 1633 기준을 만족하는 난연
매트리스를 출시하고 특허까지 취득했다.
이는 화재 시 실내 전체가 폭발적인 화염에 휩싸이는 ‘플래시 오버(Flash Over)’를 방지해 대피의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는 등 소방관의 안전까지도 생각한 시몬스의 ESG 경영과도 일치한다.
시몬스가 지난 2월에 출시한 ‘뷰티레스트 1925′ 판매로 새로운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시작했다. 이른바 ‘세상을 이롭게 하는 침대’로서,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때 마다 가격의 5%가 오는 2025년 완공될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누적된다.
업계 유일하게 제품 판매를 통해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는 ㈜ 시몬스.
안정호 대표의 ESG 경영에 대해 알아본다.
YTN 사이언스 정재기 (aircamera98@ytn.co.kr)
[저작권자(c) YTN science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